애플 맥북프로 14인치/16인치 모델은 독자 설계한 칩 M1 Pro 또는 M1 Max를 탑재한 것이 특징으로, 지금까지 워크스테이션이나 고성능의 데스크탑이 아니면 할 수 없었던 작업을 어디에서나 할 수 있게 됩니다.
키보드,외부 인터페이스, 사각형 외형
MacBook Air나 MacBook Pro의 종래 모델은 얇게 보이도록 앞이나 가장자리를 향해 얇게 되어 있습니다만, 새로운 맥북프로 14인치/16인치는 얇게 보이지않고 사각형그대로의 모습입니다.
사용시에는 보이지 않지만, 바닥에 MacBook Pro라는 문자가 새겨져있는 것이 멋집니다.
색상은 실버와 스페이스 그레이의 2 색이며 모양은 바뀌었지만 질감 등은 변하지 않은 것처럼 느꼈습니다.
.
맥북프로 16인치의 상판 중앙에는 애플 로고가 있고 몸체는 100% 재생 알루미늄을 채택합니다
밑면은 고무 다리가 있고 밑면에 중앙에는 MacBook Pro라는 문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15인치 MacBook Pro(2018)와 비교하면 신형 맥북프로 16인치는 상판이 편평하고 각 코너도 각도가 훨씬 자연스렙게 꺽여 있습니다.
두께는 15인치 MacBook Pro(2018)가 1.55cm, 맥북프로 16인치가 1.68cm입니다.
맥북프로 16인치의 키보드도 크게 바뀌었습니다.
키보드의 베이스 부분이 흑색이 되어, 상단의 Touch Bar가 없어져 일반 기능 키를 갖추고 있습니다.
사이즈가 길쭉한 것이 아니라 다른 키와 같은 크기인 것도 포인트 입니다.
맥북프로 16인치의 키보드는스트록크가 얇지만 확실한 타격감을 느끼면서 소리도 조용합니다. 트랙패드의 사용성은 변함없이 뛰어납니다.
맥북프로 16인치는 지문 인증으로 잠금 해제 등을 할 수 있는 Touch ID버튼이 있습니다.
외부 인터페이스는 기존 모델보다 유형이 늘고 있습니다.
HDMI 출력에 SD 메모리 카드 슬롯이 부활했습니다. Thunderbolt 4포트는 왼쪽에 1포트, 오른쪽에 2포트 탑재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기기를 연결하는 전문적인 요구에 부응한 형태입니다.
또, 충전용의 맥세이프 포트도 맥세이프3 포트로서 부활했습니다.
맥북프로 16인치의 외부 인터페이스가 크게 증가하여 HDMI 출력을 갖춘 것은 놀랐습니다.
맥북프로 16인치의 화질과 음질은 노트북에서 최고 클래스
디스플레이는 16.2인치로, 좌우의 베젤이 가늘고 노치에 카메라를 탑재하는 것으로, 위의 베젤도 매우 가늘어지고 있습니다.
노치에도 찬부양론이 있습니다만, 사용해 보면 그만큼 신경이 쓰이지 않았습니다. macOS는 상단에 메뉴 막대가 표시되므로 잘 숨겨집니다.
노치 부분에는 1080p의 FaceTime HD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밝은 바탕 화면으로 하면 노치가 눈에 띄지만 어두운 바탕 화면으로는 눈에 띄지 않습니다.
노치가 있는 바탕 화면 상단에는 검은색 메뉴 막대가 표시되므로 노치가 신경 쓰이지 않습니다.
맥북프로 16인치의 노치 부분에 탑재되는 카메라는 720p에서 1080p로 해상도가 업그레이드 됐고 밝은 렌즈와 큰 이미지 센서에 의해, 어두운 장소에서의 성능이 2배로 업 됩니다.
맥북프로 16인치의 Liquid Retina XDR 디스플레이는 백라이트에 10,000개의 미니 LED를 사용하여 디스플레이 품질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리프레시 레이트가 최대 120Hz의 ProMotion"을 탑재. 컨텐츠에 따라 리프레시 레이트가 조정되므로, 매끄러운 표시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게임은 물론 Safari의 스크롤도 부드럽습니다.
피크 휘도 1600 니트, 지속 휘도 1000 니트, 명암비 100만:1의 Liquid Retina XDR 디스플레이. 미니 LD는 수천개를 개별적으로 컨트롤하는 로컬 디밍에 의해 밝기와 콘트라스트 정밀하게 조정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고성능 디스플레이이지만 두께는 4mm 밖에 없습니다.
리프레시 레이트는 최대 120Hz까지 자동 조정되는 ProMotion 외에 60Hz/59.94Hz/50Hz/48H/47.95Hz의 고정 리프레시 레이트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맥북프로 16인치는 소리의 장점으로 6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으로 Dolby Atmos의 공간 오디오도 지원합니다.
6인치 MacBook Pro는 몸체가 크기 때문에 꽤 큰 소리가 납니다. 저음역이 넓어져, 중고음도 클리어로 보컬도 듣기 쉽습니다.
밑면의 좌우에 스피커용 슬릿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공간 오디오의 설정 항목은 보이지 않았지만, Apple TV+로 영화를 보면 소리의 확산이 분명하게 들릴 수 있습니다.
프로용으로 컨텐츠를 제작하는 사람을 위한 모델입니다만, 여러가지 컨텐츠를 고화질 한편 고음질로 즐기고 싶다고 하는 사람에게도 새로운 MacBook Pro는 딱이라고 생각합니다.
>> 애플 맥북프로 16인치 상세정보 및 리뷰보기 <<
몬스터급의 성능의 배터리
고속 MagSafe 마그네틱 충전기를 포함한 고속 MagSafe 마그네틱 충전기가 포함된 맥북프로 16인치 모델에서 최대 140W 충전하며 전반적으로 매우 인상적인 내구성을 지닌 제품입니다.
14인치 및 16인치 버전의 맥북프로를 사용하는 내내 배터리 수명에 깊은 인상을 줍니다.
맥북프로 16인치 모델은 14인치 M1 Max보다 더 나은 성능을 보였습니다. Apple은 맥북프로 16인치가 약 21시간 동안 오프라인 비디오를 재생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고 합니다.
웹 브라우징, 워드 프로세싱 등과 같은 보다 기본적인 작업을 고수하면서 두 모델 모두 여분의 배터리 수명으로 일반적인 근무시간에 끊어질 염려가 없습니다.
재충전과 관련하여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2015년 재설계 이전에 MacBook Pro를 사용했던 사람들에게는 친숙한 MagSafe 충전기가 상자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기본 14인치는 67W 충전기와 함께 제공되며 사양이 향상된 버전은 최대 96W 충전기와 함께 제공됩니다.
맥북프로 16인치 모델에는 모두 140W 플러그가 제공됩니다. MagSafe를 사용하여 일반적으로 약 35분 만에 50%를 충전할수 있습니다.
또한 고속 USB-C 플러그로 노트북을 충전할 수 있으므로 구형 MacBook Pro USB-C 충전기를 사용하는 경우 여기에서도 3개의 포트 중 어느 곳에서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요약
애플 맥북프로 16인치 모델은 성능, 배터리 성능, 화질, 음질, 사용하기 쉬운 모든 것이 하이 레벨로, 프로라는 이름에 어울리는 노트북입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수수료를 받을수 있음